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나만의 정보보호 에피소드' 수기·슬로건 공모전

(서울=뉴스1) 김현아 기자 | 2014-05-20 02:59 송고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5월30일부터 6월22일까지 정보보호 수기(에피소드)·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생활 속 정보보호 실천 사례 등 나만의 정보보호 에피소드를 담은 수기 분야와 정보보호 실천문화 조성을 위한 슬로건 분야 등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수기 분야는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 등으로 나눠 치러진다. 정보보호의 중요성 또는 정보보호의 역기능, 인터넷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 방법, 생활 속 정보보호 실천 사례 등을 비롯해 정보보호와 관련한 주제를 자유롭게 선택해 작성하면 된다.

슬로건 분야는 남녀노소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정보보호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을 20자 내외 문구에 담으면 된다.

응모는 보호나라 페이스북(www.facebook.com/bohonara)에서 '공모전 응모하기'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총 20편의 우수작품이 선정되며 수기 분야 대상 1명에게는 미래부 장관상과 1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기 분야 당선작은 올 하반기에 열리는 '정보보호 삽화 공모전'의 주제 및 내용으로 활용돼 정보보호 동화책, 2015년 캘린더 등으로 발간된다.
강성주 정보화전략국장은 "편리하고 안전한 인터넷 이용을 위해서는 정보보호에 대한 관심과 작은 실천이 필요하다"며 "정보보호 캠페인을 통해 정보보호를 실천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hyu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