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진도 여객선 침몰]朴대통령 "희망 잃지말고 소식 기다리자"

진도체육관서 실종자 가족 만나 "지원 아끼지 않고 책임질 사람은 엄벌"

(서울=뉴스1) 장용석 기자 | 2014-04-17 08:40 송고 | 2014-04-17 08:46 최종수정
박근혜 대통령이 전남 진도군 관매도 인근 해상에서 침몰한 여객선 세월호 사고 이틀째인 17일 오후 실종자 가족들이 모여있는 진도실내체육관 현장을 찾아 가족들의 요구사항에 귀 기울이고 있다. 2014.4.17/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17일 '세월호' 침몰 사고로 실종된 탑승객들의 구조소식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가족들에게 "희망을 잃지 말고 구조소식을 함께 기다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사고대책본부가 꾸려진 진도실내체육관을 방문, 실종자 가족들과 만난 자리에서 "지금 (가족들의) 심정은 어떤 (말도) 위로가 될 수 없을 정도로 참 안타깝고, 애가 타고, 한 순간 한 순간 참담할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지금 (실종자) 수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잠수요원 등이 계속 (수색을) 시도하고 있다"며 "날씨가 좋지 않지만 나도 최선을 다하라고 모든 분들에게 부탁했고, 지금도 계속 시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또 "(관계자들에게) 현장의 여러 소식을 정확히, 수시로 빨리 (가족들에게) 알려줘 답답한 마음을 조금이라도 덜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란 당부를 많이 했다"며 "애가 타는 가족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걸 해야 한다고 말했고, 현장의 해경·해군들도 (수중 수색·구조에) 경험이 많은 사람들이 와서 전부 그런 각오로 임하고 있다는 걸 가족 여러분에게 확실히 말할 수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박 대통령은 "(실종자) 가족들에겐 정부가 가능한 모든 지원과 편의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더불어 박 대통령은 "이런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난데 대해 철저한 조사로 원인을 규명해 책임질 사람은 엄벌토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ys417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