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진태 "조국으로 가라" vs 정청래 "감옥가고 싶니?"

(서울=뉴스1) 주성호 인턴기자 | 2014-04-14 04:49 송고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 News1 송원영 기자

파주와 백령도 등에서 발견된 무인기를 두고 "북한 것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한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과 SNS에서 강도 높은 설전을 벌였다. 두 의원은 격한 표현까지 사용하며 서로를 맹비난했다.
김진태 의원은 12일 페이스북을 통해 "미치도록 친북이 하고 싶다. 최고 존엄이 다스리는 주체의 나라에서 이런 짓을 할 리가 없다. 미치도록 대한민국이 싫다. 대한민국 정부가 하는 건 다 조작이다 - 정청래 생각"이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김 의원은 "너의 조국으로 가라 - 진태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정청래 의원도 가만 있지 않았다. 정 의원은 13일 자신의 트위터에 "<정청래 생각> 김진태 의원, 미치도록 감방에 가고 싶나? 너의 안식처 감방에 보내주마"라는 글을 남겼다.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 페이스북,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트위터. © News1

이어 "깐죽대는 너의 입을 원망해라. 법대로 처리해줄 테니 너의 감옥으로 가거라"라고 짧게 덧붙였다.

정 의원의 반격에 김진태 의원도 다시 맞받아쳤다. 김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 "어느 야당의원이 저를 감방에 보낸다고 협박하네요. 그건 최고존엄 한마디에 재판도 없이 공개처형 하는 나라에서나 가능한 거죠. 이래서 역시 이분 대한민국 국회의원 아닐 가능성 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11일 정청래 의원은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북한 무인기가 아닐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해 논란을 샀다.

정청래 의원과 김진태 의원의 설전을 본 누리꾼들은 "정청래 김진태 의원, 모두 진정하세요", "국회의원들이 이렇게 싸우는 거 처음 보네", "정청래, 김진태 의원 모두 장난 아니시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sho218@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