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식목일 포털사이트 로고, "눈길 끄네"

(서울=뉴스1) 권수아 인턴기자 | 2014-04-05 02:27 송고

식목일을 맞아 포털사이트의 로고에도 변화가 있었다.

제 69회 식목일인 5일 주요 포털사이트 네이버, 다음, 네이트, 줌에서는 식목일 기념 로고를 공개했다.
네이버 로고 캡처 © News1
우선 네이버는 플래시로 구성된 식목일 로고를 준비했다. 로고에서 재생모양을 클릭하면 3개의 물음표가 뜬다. 또 물음표를 클릭하면 씨앗이나 도토리가 땅에 심어져 숲이 된다는 내용의 짧은 플래시 영상이 재생된다. 누리꾼들의 흥미를 유발해 식목일에 대해 관심을 갖게 했다.
다음 로고 캡처 © News1

다음은 수채화 풍의 식목일 로고를 공개했다. 나무를 중심으로 새싹, 나무를 껴안고 있는 토끼, 나무에 등을 기대 앉아있는 소녀가 그려져있다. 왼쪽의 '나무야 고마워'라는 글자도 눈에 띈다.
네이트 로고 캡처 © News1

네이트의 식목일 로고는 비교적 단순한 플래시를 사용했다. 나무에 여러 색깔의 잎이 솟아나는 플래시가 상쾌함을 불러일으킨다. '나무야 고마워 식목일'이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줌 로고 캡처 © News1

줌의 식목일 로고는 사람 손 위에 나무와 새, 다람쥐가 있는 그림을 사용했다. '희망 한 그루를 심어요'라는 문구도 넣었다.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