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통진당 해산심판 청구안…보수단체 '환영'

자유총연맹 "헌재에 통진당 해산 즉시 청구하라"
바른사회 "국가보조금 돌려받는 법안 마련해야"

(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 | 2013-11-05 06:10 송고 | 2013-11-05 06:14 최종수정
정부가 헌정사상 처음으로 통합진보당 해산심판 청구안을 의결한 5일 오전 서울 동작구 대방동 통합진보당사에서 당직자들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 News1 허경 기자


통합진보당 해산심판 청구안이 5일 오전 국무회의를 통과한 가운데 보수성향 시민사회단체들이 환영의 뜻을 밝히고 헌법재판소 청구, 국가보조금 지급 중단 등을 촉구했다.
자유총연맹은 성명을 통해 "우리는 국무회의의 통합진보당 해산 청구안 의결을 대한민국의 정통성과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수호하기 위한 필연적인 선택으로 규정한다"며 "유럽 순방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즉시 헌법재판소에 통진당 해산을 공식 청구할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헌법재판소가 법정기일 안에 통진당 해산 청구안을 심리·확정해 이같은 반헌정적인 정당이 더 이상 합법공간에서 활동할 수 없도록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최종선고 이전이라도 통진당의 활동을 정지하는 가처분 결정을 내려줄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바른사회시민회의는 논평을 내고 "애국가도 부르지 않고 지지율이 1~2%인 반국가활동 정당에 정부는 현재까지 국민혈세 100억여원을 국고보조금 명목으로 지원했다"며 "이는 정부가 반국가활동을 방기한 것을 넘어 지원한 것이나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또 "국회도 내란음모·뇌물수수로 구속기소된 의원에 대해서는 세비와 보좌진 지원을 중단하는 내용의 국회의원 수당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추진키로 했다"며 "반국가 활동 세력을 뿌리 뽑고 의원직 박탈, 국가보조금 중단은 물론 그동안 지급된 혈세도 돌려받는 법안을 조속히 마련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pej86@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