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대기업 면접관이 뽑은 '호감형'은? "손예진, '소시' 유리"

(서울=뉴스1) 맹하경 인턴기자 | 2013-09-03 01:58 송고
온스타일 '겟잇뷰티' (CJ E&M 제공). © News1


면접에서 신뢰감을 주는 얼굴로 배우 손예진과 걸그룹 소녀시대의 유리가 뽑혔다.
3일 방송되는 온스타일 '겟잇뷰티'에서는 김병옥 취업 컨설턴트와 우현종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초대해 면접관들이 선호하는 호감형 얼굴의 특징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메이크업 비법과 면접시 주의점 등 유용한 정보들을 알려준다.

특히 기업과 호텔, 은행 등 대기업 면접관들이 뽑은 호감형 얼굴의 특징을 소개한다. 면접관들은 여자 연예인 중 '가장 신뢰가 가는 호감형 인상'으로 배우 손예진과 소녀시대 유리를 꼽았다. 손예진의 '드러낸 이마와 아름다운 미소', 유리의 '신뢰감을 주는 단정한 입매'를 높이 평가해 면접에 유리한 인상을 설명한다.

취업전문가들은 이마를 가리는 것보다는 드러내 이목구비가 분명하게 나오는 것을 추천했다. 정장 속 셔츠와 탑 중에서는 탑이 선호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미소를 지을 때는 잇몸이 드러나는 것보다는 치아가 반 정도 보이게 웃는 것을 강조해 신입사원으로 밝고 참신한 이미지로 메이킹할 수 있는 다양한 팁을 전수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호감형 인상으로 만들 수 있는 '면접 하이패스 메이크업'을 선보이기도 한다. 면접에서 첫 인상을 가늠하는 3초를 사로잡을 수 있는 메이크업 비법을 공개하는 것. 피부는 물광이나 펄광 대신 매트한 느낌으로 하되 입체감 있는 얼굴로 보일 수 있는 아이메이크업 등 실속있는 메이크업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취업준비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온스타일 '겟잇뷰티' 메이크오버는 3일 밤 9시에 방송된다.


hkmae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