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보수단체 "공안당국, 이석기 실체 밝혀야"

"공안탄압 등 일각서 제기하는 음모론 경계"

(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 | 2013-08-28 13:19 송고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 대한 국정원의 압수수색이 진행된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이 의원 사무실에서 국정원 직원들이 나오고 있다. 2013.8.28/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보수성향 시민단체들은 내란음모 혐의를 받고 있는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 등에 대한 압수수색과 관련, 공안당국에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자유총연맹은 28일 논평을 통해 "국가기간시설 파괴를 모의하고 인명살상 방안을 협의한 이석기 의원 등의 언동과 작태를 대한민국에 대한 반역음모로 규정한다"고 밝혔다.

이어 "도피 중인 그를 즉각 체포해 그동안 '진보'를 가장하고 벌여온 체제전복활동의 실체를 백일하에 폭로해줄 것을 정부당국에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바른사회시민회의는 "이번 사건에 대해 정치권이 개입할 여지가 없다고 판단하며 공안탄압이니 국정원 개혁 물타기 등 일각에서 제기하는 음모론 또한 경계한다"고 말했다.

또 "국가 근간과 정체성을 흔드는 사건인 만큼 국정원과 검찰이 국가와 국민의 안위만을 기준으로 철저히 수사하기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바른사회는 이와 관련해 29일 오전 10시30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국가정보원과 검찰 등 공안당국은 이석기 의원 등 통합진보당 관계자들의 자택과 사무실을 압수수색하는 등 이들의 내란음모 혐의를 수사하고 있다.


pej86@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