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민관 '인터넷 상생발전 협력회의' 정례화

(서울=뉴스1) 지봉철 기자 | 2013-07-24 06:25 송고
24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차 인터넷 상생발전 협력회의에 참석한 윤종록 미래창조과학부차관과 주요포털 업체 대표자 및 인터넷 관련 협회 대표 등이 회의에 앞서 손을 맞잡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3.7.24/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24일 인터넷 상생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인터넷 상생발전 협력 회의'를 구성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 협력회의는 NHN, 다음커뮤니케이션, SK커뮤니케이션즈, 구글코리아, e베이, 카카오 등 인터넷 선도기업들과 미래부,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인터넷콘텐츠협회, 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 온라인광고협회 및 한국인터넷진흥원, 정보화진흥원 등으로 구성된다.

그동안 주로 민간자율로 이뤄져온 '인터넷 상생협의체' 활동 및 각 기업의 개별적인 상생협력 활동을 점검하고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수렴해 대·중소기업간 효과적인 상생협력 활동이 이뤄지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협력회의는 각 기관 대표 등이 참여하는 최소 연 2회 정기회의와 상생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수시 개최되는 실무분과 회의로 운영된다.
이날 회의에서 미래부 윤종록 차관은 "열린 혁신을 하는 기업만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성장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포털이 인터넷 상생발전 협력회의를 통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중소벤처와 더불어 성장하는 인터넷 토양을 만들어나가는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janu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