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전북

제6회 전국자원봉사컨퍼런스 전주서 개최

(전주=뉴스1) 이승석 기자 | 2013-07-11 09:05 송고
제6회 전국자원봉사컨퍼런스가 열린 11일 오후 전북대학교 학술문화관에서 이강현 세계자원봉사협의회장이 '상생하는 시민사회의 지름길, 자원봉사'에 대한 기조강연을 하고 있다.2013.07.11/뉴스1 © News1 김대웅 기자



전북 전주시는 11일 한국자원봉사협의회가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와 공동으로 '전국자원봉사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전북대 학술문화관에서 열린 컨퍼런스에는 송하진 전주시장과 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경옥 안전행정부 제2차관, 이강현 세계자원봉사협의회장, 전국의 자원봉사 지도자와 관리자, 자원봉사 전문가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6회째인 컨퍼런스는 12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자원봉사 관련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로 가치와 위상을 재정립하는 한편, 자원봉사와 시민사회와의 연대, 협력기반 조성 목적으로 열리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 주관을 맡은 '전주시 자원봉사센터'는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 지역센터의 역량 증진 및 지역의 자원봉사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자원봉사협의회는 현재 140개 회원단체로 구성된 '자원봉사활동기본법'에 의한 법정단체다. 전국 자원봉사단체들의 총괄 대표기구이자 자원봉사 관련 정부 파트너로 자원봉사운동 확산 및 정책개발, 조사연구, 캠페인 등을 추진하고 있다.


협의회는 현재 세계자원봉사협의회(IAVE) 회장국을 맡고 있기도 하다.


전국 자원봉사센터와 유기적인 정보교류와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있는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는 자원봉사 활동을 지원·육성해 민주시민의 공동체의식 배양과 공익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제6회 전국자원봉사컨퍼런스가 열린 11일 오후 전북대학교 학술문화관에서 이경옥 안전행정부 제2차관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2013.07.11/뉴스1 © News1 김대웅 기자





Law857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