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대한문에 모인 누리꾼 "박 대통령 사퇴하라"

"부정선거 최고 수혜자, 국정원 사건 진실 밝혀라"

(서울=뉴스1) 박현우 기자 | 2013-07-06 08:32 송고
누리꾼 40여명이 대한문 앞에서 '국정원 사건'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 News1
시민 40여명이 트윗 등을 통해 대한문 앞에 모여 '국정원 사건'에 대한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누리꾼 등 시민 40여명은 6일 오후 4시 30분께 서울 중구 정동 대한문 앞에서 '촛불시민·네티즌 시국선언문'을 발표하고 "국정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시국선언문에서 "국정원, 경찰, 새누리당이 불법과 부정한 방법으로 공모해 대통령 선거에 개입한 사태를 대한민국에 대한 반역 및 국가내란죄로 선언한다"며 "이에 의해 취득한 모든 지위와 권한을 회수해 납치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국민주권을 다시 찾아올 것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이어 "부정불법의 최고 수혜자 박근혜는 '대선 때 국정원이 어떤 도움을 주지도, 국정원으로부터 어떤 도움도 받지 않았다'는 궤변을 늘어놓고 있다"며 "이 범죄를 공모한 이명박, 박근혜, 원세훈, 김용판 등은 국회 국정조사에 충실히 응해 진실을 낱낱이 털어놓고 국민 앞에 무릎 꿇어 용서를 구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반성하지 않고 또 다시 국민을 속이려고 시간을 끌며 국정조사에 협조하지 않는 모습을 단 한 번이라도 보인다면 특별검사에 의한 재수사를 요구해 끝까지 진실을 밝혀낼 것"이라며 "촛불시민과 네티즌들은 이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관련 범죄자들을 국가내란죄로 단죄하고 박근혜가 책임지고 물러날 때까지 온·오프라인 모든 방법을 동원해 적극적으로 싸워 나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부정선거에 개입해 국기를 문란 시킨 국정원, 경찰, 새누리당, 선관위 등은 국정조사에 성실히 응할 것 ▲관련 범죄자들 모두에게 내란 반역죄를 적용해 엄중히 처벌할 것 ▲부정선거 최고수혜자 박근혜 대통령은 대통령직에서 사퇴할 것 등을 요구했다.


hwp@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