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한콘진, 중소기업 위한 '원스톱 투자유치' 지원

(서울=뉴스1) 지봉철 기자 | 2013-03-26 06:04 송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은 국내 중소 콘텐츠 기업들을 대상으로 '콘텐츠 기업 투자유치 지원'업체를 다음달 2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콘텐츠 기업 투자유치 지원은 투자유치 관련 교육과 멘토링은 물론 국내외 투자자와의 매칭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하는 사업이다.
△Investor Relations(IR·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설명) 실무교육 △찾아가는 멘토링 △콘텐츠기업 집중 투자주간(Content Investment Week) △해외 투자파트너 발굴 등의 행사로 구성되며 상반기(4∼6월)와 하반기(8∼11월)로 나눠 연 2회 운영된다.

약 3개월에 걸친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투자유치가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은 업체는 추후 별도공고를 통해 선발되는 업체들과 함께 해외 투자파트너 발굴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을 원하는 업체는 다음달 2일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공지사항에서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첨부서류와 함께 금융투자지원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imyds10@kocc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창조산업의 핵심인 콘텐츠산업계의 대부분은 중소기업들이며 이들이 제일 필요로 하는 것은 금융지원"이라며 "좋은 기획 아이디어나 콘텐츠를 가진 중소 업체들이 자금 걱정 없이 사업할 수 있는 강소 콘텐츠 기업 활성화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janu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