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콘텐츠 강화"…중견련, 월간 영상뉴스 'FOMEK 톡톡' 론칭

중견기업 홍보 콘텐츠 다변화 통해 MZ세대와 소통 강화

본문 이미지 - 한국중견기업연합회 FOMEK 톡톡'(TALK TALK)(한국중견기업연합회 제공)
한국중견기업연합회 FOMEK 톡톡'(TALK TALK)(한국중견기업연합회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공식 유튜브 채널의 첫 번째 뉴스 콘텐츠인 'FOMEK 톡톡'(TALK TALK)을 론칭했다고 31일 밝혔다.

FOMEK 톡톡은 중견기업과 중견련의 주요 활동·성과를 소개하는 월간 영상 뉴스로 △뉴스 TOP 3 △간추린 뉴스 △다음 달 주요 뉴스 등으로 구성했다.

중견련 관계자는 "중견기업과 중견련의 홍보 콘텐츠를 다변화하고 특히 숏폼 등 짧은 영상에 익숙한 MZ세대와 소통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6월 말 파일럿을 공개하고 한 달간 수용자 의견을 수렴·반영했다"고 말했다.

FOMEK 톡톡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 중견련 공식 SNS 채널에 업로드된다. '중견기업 CEO 오찬 강연회' 등 주요 행사에서도 공유할 예정이다.

올해 중견련은 △중견기업·중견련 홍보 숏폼 △중견련 주요 행사 풀영상 △우수 중견기업의 성공 사례 △경영 철학 △역경 극복 노하우 등을 소개하는 '중견기업 열전' 등 영상 콘텐츠를 한층 강화하고 있다.

이호준 중견련 상근부회장은 "미디어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SNS와 영상 플랫폼 등을 활용해 중견기업의 기업가정신과 우수성, 중견련의 사회적 역할을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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