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파킹스퀘어, 티맵에 주차정보서비스 제공

(서울=뉴스1) 지봉철 기자 | 2014-07-11 00:56 송고
파킹스퀘어의 '파크히어'© News1 지봉철 기자

스타트업 기업 파킹스퀘어는 SK플래닛과 업무제휴를 맺고 티맵에서 주차장 할인 예약 서비스인 '파크히어'(PARK HERE)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파크히어는 위치기반 서비스(LBS)를 활용해 운전자 주변의 주차장 위치와 요금을 안내하고 주차장 검색과 동시에 이용 예약과 주차비 결제를 편리하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현재 서울 및 경기도 주요 지역 약 100여개 주차장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티맵 사용자들은 네비게이션에서 곧바로 파크히어의 주차장 할인 예약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티맵에서 파크히어를 사용하려면 목적지를 검색한 뒤 검색 결과 옆의 'i' 글자를 터치해 나타나는 목적지 상세 정보에서 '주변 주차장 예약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자동으로 반경 3킬로미터(km) 이내 주차장이 검색되며 최대 70%의 할인 가격으로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다.

파킹스퀘어 김태성 대표는 "국내 최초로 온라인에서 주차 할인 예약 서비스를 구축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티맵 사용자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가능한 모든 역량을 쏟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파크히어 서비스는 SK텔레콤 단말기 사용자의 티맵 (버전 4.4 이상)에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파크히어 블로그(blog.naver.com/psqinc)에서 확인할 수 있다.


janu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