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에스티, 저신장 어린이 1100명에 1년치 성장호르몬제 지원
2013년부터 해마다 기부…지난해까지 1100여명 혜택
- 황진중 기자

(서울=뉴스1) 황진중 기자 = 동아에스티(170900)는 150여 명의 저신장증 어린이들에게 10억 원 규모 성장호르몬제 '그로트로핀'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2025년 성장호르몬제 기증식'을 열었다. 동아에스티는 성장호르몬제 '그로트로핀Ⅱ 주사액 카트리지' '그로트로핀-Ⅱ 주사액 아이펜 30IU'를 한마음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한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소아내분비 전문의 추천과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선정된 저소득가정 저신장증 어린이들은 1년간 성장호르몬제를 지원 받는다.
저신장증은 전체 어린이 중 약 3%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중 20%는 성장호르몬 결핍, 특발성 저신장증, 염색체 이상 등 질환 관련 저신장증이다. 저신장증 치료를 위해 성장호르몬제를 장기간 투여해야 하나 비용 부담으로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동아에스티는 저신장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2013년부터 해마다 성장호르몬제를 기부해 오고 있다. 지난해까지 110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66억 원 상당의 성장호르몬제를 지원해왔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저신장증 치료를 받지 못하는 어린이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사회적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호르몬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로트로핀Ⅱ 주사액 카트리지, 그로트로핀-Ⅱ 주사액 아이펜 30IU는 뇌하수체 호르몬 분비장애로 인한 소아 성장부전(GHD), 소아 특발성 저신장증(ISS), 터너증후군(TS), 부당경량아(SGA)에 효능·효과가 있는 약이다.
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