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농고, 학교서 키운 소나무 청주시 도시숲 조성사업에 기탁

충북 청주농업고등학교는 22일 청주시에 도시숲 조성을 위한 둥근 소나무 200그루를 기탁했다.(충북교육청 제공)/뉴스1
충북 청주농업고등학교는 22일 청주시에 도시숲 조성을 위한 둥근 소나무 200그루를 기탁했다.(충북교육청 제공)/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청주농업고등학교는 22일 청주시에 도시숲 조성을 위한 둥근 소나무 200그루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둥근 소나무는 학생 실습을 위해 실습장에서 재배한 것이다. 오랜 시간 학생들이 직접 채종, 발아, 육묘해 키우고 전지·전정 등의 관리를 통해 가꿔온 소중한 실습 결과물이다.

아름드리 소나무를 청주 시민과 함께 나눈다는 취지로 청주시청 공원조성과와 협의해 공항교차로 열섬 완화 도시 숲 사업지, 3순환로 도시 숲 사업지에 심을 예정이다.

학생들이 오랜 시간 가꿔온 소중한 소나무가 자리를 옮겨 청주 시민을 위한 녹색 선물이 될 예정이다.

고종현 청주농업고등학교장은 "이번 기탁으로 학교는 조경·임업 분야의 트렌드를 반영한 실습장 조성이 가능하게 됐으며, 기존 수목은 새로운 숲을 이뤄 청주 시민에게 녹색 에너지를 주게 돼 기쁘다"라며 "학교를 학생들을 위한 공간뿐 아니라 시민 친화적인 공간으로 조성해 학생과 시민 모두를 위한 학교로 만들겠다"고 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