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속에 답이 있다'…노미경 세계 여행작가 초청 특강

23일 정읍평생학습관서 50명 선착순 무료

 노미경 여행작가 초청강연이 9월 23일 전북자치도 정읍시 평생학습관에서 열린다.(정읍시  제공)2024.9.13/뉴스1
노미경 여행작가 초청강연이 9월 23일 전북자치도 정읍시 평생학습관에서 열린다.(정읍시 제공)2024.9.13/뉴스1

(정읍=뉴스1) 박제철 기자 = ‘세계 150여국을 여행한 여행 전문가’ 노미경 작가 초청강연이 이달 23일 전북자치도 정읍시 평생학습관에서 열린다.

정읍 출신인 노미경 작가는 2015년 한국도전인증본부에서 ‘세계탐험 세계여행전문가’ 부문 최고상을 수상한 여행작가다.

노 작가는 이번 강연에서 여행을 통해 삶의 의미를 찾는 방법을 주제로, 풍부한 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나를 찾는 비법 - 여행에 답이 있다’는 내용으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강연 중에 소개될 다양한 추천 여행지와 실질적인 여행 팁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강연 당일까지, 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50명으로 무료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의 고단함을 잠시 벗어나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역량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jc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