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北, 박대통령 실명 거론하며 "南측부터 비방 말라"

정부 朴대통령 비방 중단 촉구에 재반박

(서울=뉴스1) 조영빈 기자 | 2013-10-09 07:12 송고

북한 국방위원회는 9일 대남 비방을 중단하라는 우리 정부의 요구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의 실명을 거론하며 우리 정부부터 대북 비방을 그만둬야 한다고 반박했다.

국방위 정책국 대변인은 이날 조선중앙통신 기자와 문답에서 "무턱대고 그 누구를 탓하기 전에 자신들부터 심각히 반성하고 바로잡아나가는 것이 현명한 처사로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정부가 지난 4일 박근혜 대통령의 실명을 거론한 국방위원회 정책국 대변인의 대남 비방 성명에 대해 "초보적인 예의도 지키지 않은 비이성적 처사"라며 대남 비방을 중단할 것을 촉구한 것을 다시 반박한 것이다.

대변인은 "박근혜 일당은 우리 정책국 대변인 성명을 깊이 있게 새겨듣고 심각히 돌이켜보면서 고쳐나갈 마음부터 가져야 할 것이었다"며 "그런데 예상 외로 갖은 수단과 방법을 다해 구차한 변명과 구실을 늘어놓으며 저지른 죄행을 회피하고 무마해보려고 획책하면서 더더욱 불손하게 처신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대변인은 우리 정부의 장·차관들과 보수언론이 북한의 '최고존엄'을 건드리는 '반공화국 대결 소동'을 일삼고 있다며 그 '막후 조종자'로 박근혜 대통령을 지목했다.
이어 "진실로 '국가원수 지칭' 문제의 해결을 바란다면 지금 이 시각부터 우리에 대한 비방중상 놀음을 중지하는 실천적 행동을 먼저 보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bin198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