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여왕 장윤정과 함께"…'관악 강감찬 가요제' 참가자 모집

지난해 강감찬 가요제에서 즐겁게 인사하고 있는 박준희 관악구청장.
지난해 강감찬 가요제에서 즐겁게 인사하고 있는 박준희 관악구청장.

(서울=뉴스1) 이설 기자 = 서울 관악구가 '강감찬 가요제'에 참가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강감찬 가요제는 2024 관악강감찬축제의 주요 행사로 가장 많은 관객들이 찾는 이벤트 중 하나다. 지난해 2000여 명의 관람객이 모인 강감찬 가요제는 전국 각지의 내로라하는 아마추어 가수들이 경연을 위해 관악으로 모여들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구는 지난해보다 더욱 화려하고 풍성한 2024 강감찬 가요제를 준비했다. 특히 국민 트로트 여왕 장윤정이 초대 가수로 참여해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려 줄 예정이다.

'강감찬 가요제'는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8일 오후 3시까지다. 참가를 원하는 주민은 관악구청 또는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에 참가 신청서와 참가곡을 직접 부르는 동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1차 예선은 비대면 심사로 진행된다. 1차 온라인 예선 심사 결과는 23일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가수와 최근 3년 이내 강감찬 가요제 우승자는 참가가 제한된다. 또 공연 영상, 본인 음반 등 가요제를 위해 촬영한 파일이 아닌 경우 선정에서 제외한다.

1차 예심을 통과한 합격자는 10월 5일 샤로수길 특설무대에서 2차 예심을 거쳐 같은 달 12일 '2024 관악강감찬축제' 본선 경연 무대에 오르게 된다.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을 수여하며 그 외 인기상과 특별상 등 다채로운 시상도 마련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강감찬축제는 서울에서 유일한 '예비 문화관광축제'로 전국에서 주목하고 있다"며 "이번 강감찬축제 주제가 잔치인 만큼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관악구를 찾아온 모든 분들의 일상을 신명나는 잔치로 채워드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강감찬 가요제 참가 접수 및 문의는 관악구청과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관악문화재단 축제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sseol@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