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올해 누적 거래액 1조 돌파…女 브랜드 패션 1위 굳히기

올해 누적 거래액 전년 대비 54% 성장…MAU 43% 증가

29CM의 올해 누적 거래액이 1조 원을 돌파했다.(29CM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29CM는 올해 누적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29CM는 이 기세를 몰아 온라인 여성 브랜드 패션을 넘어 전체 여성 패션 시장에서 대세감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24일을 기점으로 29CM의 연간 거래액이 1조 원을 넘어섰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54% 이상 증가한 수치로 역대 최고 성과다. 월간 활성자 수(MAU)도 지난해 10월보다 43% 오르며 성장에 힘을 보탰다. 2021년부터 지난 3년간 29CM의 연평균 성장률은 64%를 기록할 정도로 가파른 상승세를 나타냈다.

이같은 성장 배경으로는 여성 패션 브랜드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29CM만의 고감도 큐레이션 전략이 주효했다. 고객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보세와 라벨 변경(택갈이) 상품을 배제하고 정체성이 뚜렷한 브랜드만을 선별해 소개한 전문성이 뒷받침됐다.

감각적인 홈 브랜드를 제안하며 취향을 중시하는 2539 여성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그 결과 여성 구매자 수는 지난해보다 30%가량 늘었고 1인당 평균 구매 금액을 의미하는 객단가도 23만 원을 넘어섰다.

구매력 있는 여성 고객 증가에 따라 탄탄한 팬덤을 가진 신진 여성 패션 브랜드들이 잇따라 입점하며 깜짝 성과를 냈다. 지난 4월 입점한 트리밍버드는 한 주의 신규 브랜드를 소개하는 수요입점회에 참여해 하루 매출 12억 원을 달성했다. 올해 최고 유망주인 다이닛은 입점과 함께 김다인 대표가 진행한 '이구라이브'로 첫날 매출 7억 원을 넘겼다.

입점 한 달 내 억대 매출을 달성한 여성 패션 브랜드 수가 28개를 돌파했다. 이에 따라 11월 중순 기준 전체 여성 패션·잡화 거래액이 전년보다 60% 가까이 증가했다.

홈 카테고리도 크게 성장했다. 올해 11월 중순까지 홈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대비 150% 늘어났다. 29CM는 취향을 기반으로 소비하는 고객 특성을 반영해 지난 1월부터 홈 카테고리를 '이구홈'으로 개편해 사브르·르크루제와 같은 헤리티지 있는 홈 브랜드 제안에 주력했다.

연간 두 번 개최하는 초대형 프로모션 '이굿위크'도 성과를 견인했다. 11월 초 마무리된 '2024 겨울 이굿위크'는 열흘간의 거래액이 1136억 원을 넘어섰다. 올해 상·하반기 이굿위크를 합산한 총 거래액은 전년 대비 61% 증가했다.

박준영 29CM 커머스 부문장은 "올해 여성 패션에서 보여준 폭발적인 성장을 내년에도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내년에는 여성 패션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큐레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신진 홈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라이프스타일 시장에서도 새로운 도약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jinny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