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인공지능(AI) 기반 '초개인화' 서비스 강화
현재 일부 고객에 한정 공개
- 한지명 기자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G마켓은 인공지능(AI) 기반 '초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현재는 베타 버전으로 약 10% 고객에게만 시범 적용했다. 연내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확대한다.
개인화 서비스는 개별 고객의 최근 행동 패턴을 기반으로 모바일 홈이 구성되기 때문에 노출되는 화면이 개개인 별로 다르다. 고객의 성향을 파악했다.
가장 큰 변화는 홈 정면에 노출되는 데일리 특가딜 '슈퍼딜'의 정렬이다.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고객이 최근 구입하거나 구경한 상품들, 검색 빈도, 특정 상품페이지 체류 시간 등을 분석해 개인에게 고도화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한다.
개편된 화면은 이 영역을 포기하는 대신 고객 관심도가 높은 상품을 우선 순위로 정렬해 체류 시간을 연장하고, 실질적인 구매로 연결될 수 있게끔 했다.
UX(사용자환경)도 간소화했다. 상품 중 무선 청소기가 있다면 상품 이미지 바로 아래에 쿠폰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가전 프로모션이 안내되는 방식이다.
라이브방송인 G라이브 상품과 홈쇼핑 상품, 실시간 인기 상품 역시 고객의 최근 행동 패턴을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한다. 자주 구매한 품목의 경우 연관 상품도 추천한다.
hjm@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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