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닛블록, 산업은행 육성 프로그램 최종선정…투자IR 제공받는다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인피닛블록, KDB 넥스트원 8기 선정
KDB산업은행, 선정 기업에 멘토링·창업교육·데모데이 등 지원

인피닛블록 KDB산업은행이 주관하는 KDB NextONE(넥스트원) 육성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인피닛블록 자료 제공)

(서울=뉴스1) 김지현 기자 =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인피닛블록이 KDB산업은행에서 주관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됐다고 1일 밝혔다.

KDB산업은행이 주관하는 KDB NextONE(넥스트원)은 대한민국의 혁신 성장을 견인할 창업 7년 이내 유망 기업을 선발해 투자유치 및 사업연계를 지원하는 스타트업 전문 육성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의 8기에 선정된 인피닛블록은 5개월의 프로그램 운영 기간 기업진단, 멘토링, 창업교육, 데모데이, 투자IR 등 맞춤형 보육을 집중적으로 제공받게 된다.

인피닛블록은 법인을 위한 디지털자산 커스터디(자산수탁) 서비스를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자산을 보유한 기업이 커스터디 플랫폼에서 법인소유의 전자지갑 주소를 생성하고 암호화된 프라이빗키를 위탁관리하는 구조로 운영된다.

이용기업은 안전한 자산보관뿐만 아니라 정확한 토큰 발행량, 외부 유통량에 근거한 투명한 회계처리, 대외공시 등의 서비스를 받게 된다.

정구태 인피닛블록 대표는 "동일기능, 동일규제 관점에서 자율적으로 규율 체계를 갖춰야 하는 블록체인 기업에 있어 커스터디는 믿음직하고 든든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이번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모델을 더욱 고도화해, 자체 성장뿐만 아니라 국내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mine12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