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롯데홈쇼핑, 롯데그룹 1호 사내벤처 '특허 기저귀' 판매

서 있는 상태에서 갈아입힐 수 있는 '홀딩밴드형 기저귀'

(서울=뉴스1) 정혜민 기자 | 2020-01-02 08:48 송고
롯데홈쇼핑, 사내벤처 대디포베베 특허 기저귀 '로맘스 홀드앤이지 홀딩밴드형' 기저귀 론칭 © 뉴스1(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사내벤처 대디포베베 특허 기저귀 '로맘스 홀드앤이지 홀딩밴드형' 기저귀 론칭 © 뉴스1(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은 2일 롯데그룹 1호 사내벤처인 '대디포베베'의 '홀딩밴드형 기저귀'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아이를 눕히지 않고 서 있는 상태에서 편리하게 갈아입힐 수 있는 기저귀로, 세계 최초로 개발한 아이디어 상품이다.

대디포베베는 지난 2016년 롯데그룹 사내벤처 공모전에서 롯데홈쇼핑 직원이었던 전영석 대표가 당선되며 창업한 기업이다. 전 대표는 육아하는 아빠의 입장에서 기저귀를 좀 더 쉽게 교체하는 방법을 고민하다 다양한 형태의 기저귀 특허를 출원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로맘스 홀드앤이지 홀딩밴드형 기저귀'는 아이의 바지를 벗기지 않아도 기저귀를 교체할 수 있는 밴드형 기저귀와 입히기 쉬운 팬티형 기저귀의 장점을 결합한 상품이다.

아기 허리에 기저귀를 감싸고 홀딩밴드를 절취선을 따라 제거하는 기술이 핵심이다. 기존 기저귀와 달리 대디포베베의 글로벌 특허 기술인 '제거가 간편한 홀딩밴드'를 적용했다.

이번 신상품은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화되기까지 총 3년이 걸렸다. 육아맘들을 대상으로 제품 테스트를 진행해 문제점을 보완하고 추가로 특허를 출원하기도 했다.
대디포베베 로맘스 홀드앤이지 홀딩밴드형 기저귀는 오는 8일까지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판매한다. 출시 기념으로 40% 이상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달 9일부터는 엘롯데, 롯데닷컴 등 롯데 계열사 온라인몰을 통해서도 판매하고 이달 말에는 롯데홈쇼핑 TV채널에서 판매 방송도 진행한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기획부문장은 "오랜 기간을 거쳐 사내벤처 1호 기업인 '대디포베베'의 특허 상품을 론칭하게 돼 기쁘다"며 "시중 제품보다 획기적으로 편의성이 개선된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emingway@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