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규, DP월드투어 3번째 대회 출전…"최종 목표는 PGA 투어"
19일부터 나흘간 아프리카 모리셔스서 진행
- 문대현 기자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김민규(23)가 DP월드투어 진출 후 3번째 대회에 출전한다
김민규는 19일(현지시간)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아프리카 모리셔스의 그랑베이 몬트 초이지르 골프에서 열리는 DP월드투어 '아프라시아 뱅크 모리셔스 오픈'에 출격한다.
김민규는 한국프로골프(KPGA) 2024시즌 종료 후 제네시스 포인트 상위자 자격으로 DP월드투어 17번 시드를 획득했다.
이후 2025시즌 DP월드투어 개막전인 BMW 호주 PGA 챔피언십과 ISPS 한다 호주오픈에 나서 경험을 쌓았다.
BMW 호주 챔피언십에서는 1라운드 홀인원을 기록하기도 했지만 컷 탈락했다. ISPS 한다 호주오픈에서는 공동 20위로 반등에 성공했다.
김민규는 현재 레이스 투 두바이 랭킹에서 63위 자리했다. 특히 라운드별 최저 퍼트수 부문에서는 1위를 달리고 있다.
DP월드투어에서는 시즌 종료 후 레이스 투 두바이 랭킹 상위권자 10명에게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카드를 지급한다. 김민규의 목표도 PGA 투어 진출이다.
김민규는 "PGA 투어 출전권을 따기 위해 매 대회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ISPS 한다 호주오픈을 통해 자신감이 생긴 만큼 실력을 잘 발휘해서 앞으로 좋은 성적을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프라시아 뱅크 모리셔스 오픈 종료 후 24일 귀국하는 김민규는 잠시 국내에 머물다 1월 20일 아랍에미리트(UAE)로 출국할 예정이다.
eggod6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