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자기계발서 '말의 힘' 출간

긍정적 언어와 생각 강조…"말의 힘 실천 중요"

웅진그룹 제공

(서울=뉴스1) 이유진 기자 = 웅진그룹은 윤석금 회장이 경영 철학과 인생철학을 담은 '말의 힘' 자기계발서를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웅진그룹에 따르면 해당 저서는 말과 생각이 인생에 미치는 영향을 조명해, 긍정적인 언어가 운명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평범한 청년에서 웅진그룹의 총수로 성장하기까지의 윤 회장의 자전적 경험과 철학도 담겼다.

브리태니커 한국지사 영업사원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백과사전을 처음 판매한 것, 세계 최초로 생활가전 렌털 서비스를 도입한 웅진코웨이의 성공 신화, IMF 외환위기와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의 위기 극복 사례 등 윤 회장의 44년 경영사가 생생하게 담겨 있다는 설명이다.

책에서 윤 회장은 "매일 내게 하는 말, 남에게 하는 말, 세상에 전하는 말이 얼마나 큰 힘을 가지는지 깨닫고 이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긍정적 사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한다.

그러면서 "삶이 어려울 때 포기하는 것은 쉽지만, 말을 바꿔 마음을 바꾸고 행동을 통해 변화를 만들어내는 것이 진정한 성공의 열쇠"라고 말한다.

한편 '말의 힘'은 2022년에 출간한 '나를 돌파하는 힘'에 이어 2년 만에 나온 윤 회장의 네 번째 저서로, 4일부터 전국 서점에서 찾아볼 수 있다.

real@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