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재대, 내년 3월 신입생 모집…수시·정시 지원횟수 포함 안돼

합격 시 9월 입학 전까지 교육방법 체험 프로그램 제공
내달 2일 수험생·학부모 대상 온라인 공개강의·설명회

(태재대 제공)

(서울=뉴스1) 서한샘 기자 = 태재대학교는 2024학년도 3월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9월에 이어 2번째 신입생 모집이다.

신입생 모집 기간은 다음달 5~14일이며, 선발 인원은 최대 100명이다. 1단계 서류평가에서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 등을 기반으로 3배수 이내를 선발하고, 2단계 면접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

태재대는 사이버대학 설립운영 규정에 따라 설립된 대학으로, 수시 6회·정시 3회 지원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다.

태재대는 9월 학기제로 운영되면서 3·9월 2차례 신입생을 모집한다. 3월 모집 합격자는 9월 입학 전까지 태재대 교육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영어·제2외국어·컴퓨터 언어, 글로벌 문화의 이해 등으로 구성된 '프레파라토리움'(Praeparatorium·준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다음달 2일에는 수능 수험생·학부모를 대상으로 태재대의 '액티브 러닝'(Active Learning) 교육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온라인 공개 강의와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온라인 공개 강의와 입학설명회 참여는 24일부터 태재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접근이 어려운 학생·학부모에게만 태재대 본관에서 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염재호 태재대 총장은 "태재대는 수능 점수로 줄 세우기 식이 아닌 성장 가능성이 있는 원석 같은 인재를 찾는다"라며 "잠재력을 지닌 학생들의 많은 지원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sae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