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추석 승차권 예매 26일 시작…우선 예매부터 순차 진행

온라인 예매 승차권은 9월 1일까지 결제 완료 필요

추석 명절 SRT 승차권 예매 안내.(SR 제공)

(서울=뉴스1) 김동규 기자 =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총 4일간 온라인 등을 통해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추석 명절 기간인 다음달 13~18일 6일 동안 운행하는 모든 SRT 열차를 대상으로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오는 26일과 27일에는 경로·장애인·상이유공자 고객 대상으로 우선예매를 28일과 29일에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승차권 예매를 운영한다.

우선예매의 경우 사전에 등록한 장애인, 상이유공자 및 경로 고객이 명절 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예매할 수 있다. 온라인 사용이 어려워 사전에 등록하지 못한 고객은 전화접수로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교통약자를 포함한 전 국민은 오는 28일 경부·경전·동해선을, 29일 호남·전라선을 예매할 수 있다.

이번 추석 명절 예매기간에 PC, 모바일 온라인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한 SRT 승차권은 오는 29일 오후 3시부터 다음달 1일 자정까지 결제를 완료해야 한다.

전화 예매접수 승차권은 고객편의를 고려해 다음달 4일 자정까지 결제기간을 확대 운영한다. 기한 내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예매 기간 내 판매되지 않거나 취소된 잔여 좌석은 오는 29일 오후 3시 이후 홈페이지, SRT앱, 역 창구 등 온·오프라인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고객들이 SRT를 이용하여 안전하고 편안하게 고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k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