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PICK]오세훈 시장 찾아간 안철수 '서울시장 승리로 이끈 파트너 관계'
오세훈 시장에 러브콜 이어지는 당권주자들...연이어 오 시장 면담
- 박세연 기자
(서울=뉴스1) 박세연 기자 =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17일 오세훈 서울시장을 만나 정책좌담회를 가졌다.
안철수 의원은 이날 서울시장에서 오 시장과 좌담회를 마친 후 경쟁자인 김기현 의원이나 나경원 전 의원과의 결선 가상대결에서 자신이 앞서는 여론조사 결과를 페이스북에 올린 것에 대해 질문이 나오자 "정말로 수도권에서 누가 이길 수 있는 후보인가, 특히 수도권에서 중도와 2030표를 가져올 수 있는 후보가 누구인가에 대한 판단이 바로 결과로 나타났다고 생각한다"며 "저는 특히 제대로 설계된 조사들에 대해 올리고 있다. SNS를 보고 계시는 국민들에 대한 정보제공 차원"이라고 답했다.
안 의원은 "내일 출정식을 당에서 계획하고 있다. 당에 있는 넓은 강당에서 청년들과 함께 모여 여러 정책이라든지 고민을 서로 주고받고 듣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안 의원은 오 시장과 만난 뒤 페이스북에 "오 시장과 저는 2021년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함께 승리로 이끈 파트너 관계"라며 "오늘 다양한 현안에 대한 논의가 끊이지 않아 정해진 시간을 한참 초과했다"고 전했다.
최근 당권주자들은 잇따라 오 시장을 찾고 있다. 오 시장은 전날 나 전 의원과 만찬을 가졌고, 15일에는 김 의원과 '동동주 회동'을 했다.
psy517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