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추후 상임위원 배정

울주군의회 김시욱 의회운영위원장(왼쪽부터), 노미경 행정복지위원장, 이상걸 경제건설위원장. (울주군의회 제공)
울주군의회 김시욱 의회운영위원장(왼쪽부터), 노미경 행정복지위원장, 이상걸 경제건설위원장. (울주군의회 제공)

(울산=뉴스1) 조민주 기자 = 제8대 울주군의회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에 김시욱 의원(43·더불어민주당), 행정복지위원장에 노미경 의원(48·국민의힘), 경제건설위원장에 이상걸 의원(58·국민의힘)이 각각 선출됐다.

울주군의회는 지난 2일 제23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진행된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을 위한 선거에서 이같이 결정됐다고 3일 밝혔다.

재선 의원인 김시욱 의회운영위원장은 다선거구(범서)를 지역구로 하며, 제7대 전반기 경제건설위원장,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을 지냈다.

노미경 행정복지위원장(초선·비례대표)은 제8대 전반기 행정복지위원으로 활동했다.

이상걸 경제건설위원장은 가선거구(온산·온양·청량·웅촌·서생) 출신으로, 전반기 윤리특별위원장을 역임했다.

앞서 군의회는 지난 1일 열린 제23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최길영 의장과 정우식 부의장을 선출하는 등 이번 회기를 통해 후반기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구성을 마무리했다.

다만 이번 회기에 상정된 상임위원회 위원 배정의 건은 의장과 각 상임위원장의 협의 과정을 거쳐 추후 임시회 일정을 잡아 처리하기로 했다.

최길영 의장은 "후반기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선거가 여·간 그리고 동료의원들 간의 협의 끝에 원만히 마무리됐다. 협조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조속한 시일 내에 상임위 배정을 확정, 후반기 의정활동에 차질이 발생치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minjum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