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전국 기초단체 공약이행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울산 울주군청 /뉴스1 ⓒ News1
울산 울주군청 /뉴스1 ⓒ News1

(울산=뉴스1) 조민주 기자 = 울주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4 민선 8기 2년차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SA) 등급을 받아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울주군에 따르면 민선 8기 울주군수 공약은 총 99개, 소요예산은 1조5391억원 규모로 단계적으로 추진 중이다.

울주군은 민선 8기 출범 후 무작위로 선정한 공약이행평가 주민배심원단을 통해 공약이행 평가를 진행했고, 울주군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공약지도와 공약추진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게시했다.

특히 공약 수립과정에 주민 의견을 반영하고자 공약배심원을 구성해 공약추진 방향을 주민과 함께 논의했다.

울주군은 현재 총 99개 공약사업 중 임산부 교통비지원, 0세아 어린이집 운영지원, 해뜨미 바로 콜센터 운영, 굴화민원센터 설치 등 주민 실생활과 밀접한 40개 사업을 완료했다.

또 육아종합지원센터 추가 확충, 취약계층 자립기반 강화, 군민 장제비 지원,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농작물 재해보험 확대, 울주 군립병원 설립 등 54개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 중이다.

전체 공약 이행률 58.4%를 기록하고 있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울주군민을 위한 공약이 약속에 그치지 않고 생활에 스며들어 체감하는 행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injum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