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인] 국민의힘 박성민 "중구민 기대에 부응하도록 분골쇄신"

10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박성민 울산 중구 후보가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당선이 확실시되자 꽃목걸이를 목에 걸고 환호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4.4.10/뉴스1 ⓒ News1 조민주 기자
10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박성민 울산 중구 후보가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당선이 확실시되자 꽃목걸이를 목에 걸고 환호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4.4.10/뉴스1 ⓒ News1 조민주 기자

(울산=뉴스1) 김세은 기자 = 제22대 총선 울산 중구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박성민 후보가 재선에 성공했다.

박 당선인은 개표 초반부터 더불어민주당 오상택 후보를 크게 앞지르면서 11일 0시 기준 1만6302표차로 최종 승리를 거뒀다.

박성민 중구 국회의원 당선인은 1959년생으로 울산대학교 정책대학원 행정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2002년 지방선거에서 중구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어 본격적인 정치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2006년 지방선거에서 무소속으로 당선되어 중구의회 의장을 지냈고, 2011년 상반기 재보궐선거에서 민주당 임동호 후보를 꺾고 중구청장에 당선되었다.

지난 제21대 총선 민주당 임동호 후보와의 리턴매치에서는 2만5159표의 차이로 크게 앞지르면서 첫 국회 입성에 성공했다.

박 당선인은 구의원, 구청장, 국회의원으로서 다져온 기반으로 울산공항 고도제한 완화, 신세계쇼핑몰 조기 착공 등 중구의 주요 현안들을 해결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다음은 박성민 당선자와의 일문일답.

-당선소감은

▶먼저 다시 한번 봉사할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중구민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분골쇄신하겠다. 선거 과정에서 주셨던 소중한 말씀들을 가슴에 새기고, 더 낮은 자세로 오직 민생을 위해 힘쓰겠다. 약속드린 공약은 하나하나 챙겨서 꼭 실천하겠다.

-당선 요인을 분석한다면

▶정책선거로 주민들의 삶을 구체적으로 챙기고자 했다. 9차례의 선거 과정에서 박성민의 진심과 뚝심을 믿어주셔서 감사하다. 울산과 중구의 미래 100년 먹거리를 중단없이 마련하겠다는 미래비전에 함께 공감해 주신 것이라 생각한다. 재선 의원으로서 지역을 위해 모든 역량을 발휘하겠다.

-주요 공약은

▶가장 먼저 울산공항 고도제한 완화는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서 관련된 기준에 대한 개정절차를 검토 중에 있다. 국토부의 의견조회와 함께 적극적인 개정 노력을 기울이고 2028년에는 개정된 절차를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 신세계쇼핑몰 조기 착공에 대해서는 작년 11월 지구단위계획 결정 이후 최근 사업부지 외곽에 조감도를 설치하는 등 신세계 측에서도 진행이 되고 있다. 올해 하반기내 건축 인허가 신청을 완료하겠다는 답변을 확인했다.

-유권자들에게 한마디.

▶민심은 천심이다. 국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민생에 집중하겠다. 박성민을 믿고 맡겨주신 데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보답해드리도록 하겠다.

syk00012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