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명작동화와 함께하는 현대미술 '토이스토리' 기획전시
8월1일~10월23일 오전 9시~오후 6시 운영…월요일·공휴일 휴관
- 엄기찬 기자
(증평=뉴스1) 엄기찬 기자 = 충북 증평군이 여름방학을 맞아 명작 동화와 함께하는 현대미술 기획전시 '토이스토리'를 오는 8월 1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독서왕김득신문학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장난감을 테마로 한 명작 동화와 동시대 예술가의 작품을 함께 만날 수 있다.
어린이 도서 분야 최고 권위의 도서 박람회인 '볼로냐 북페어' 수상 작가 글렌다 스브렐린, 삽화가이자 만화가인 데이비드 핀토의 다양한 회화 예술로 구성한 전시다.
현대미술가 임성희 작가의 작품도 만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 △물총놀이 벽화 그리기 △이상한 나라의 티파티 완성하기 △VR 그림 그리기·게임 체험 △장난감의 방도 운영한다.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소리 장난감 오션드럼 만들기' 프로그램을 마련해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장난감을 통한 예술적 체험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별도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매주 월요일, 공휴일에는 휴관한다. 자세한 내용은 독서왕김득신문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sedam_081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