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학생 진로체험 프로그램 진행

나의 꿈 찾기 진로 탐색활동 제공

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는 9일 한국어 디딤돌과정에 참여 중인 초·중·고 다문화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충북진로교육원과 연계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는 9일 한국어 디딤돌과정에 참여 중인 초·중·고 다문화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충북진로교육원과 연계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다문화 학생에게 진로 흥미 탐색 활동을 제공하고, 다문화 학생이 자기주도적인 진로·진학을 설계하도록 마련했다.

학생들은 이날 충북진로교육원 진로체험마을에서 △보건의료 △방송영상 △로봇기술 △문화예술 △항공우주 △창업경영 △디자인 중 개인별로 원하는 활동 2가지를 선택해 모둠별로 참여했다.

충북국제교육원은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통역 서비스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진로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방송 영상 제작에 대해 알 수 있었고, 방송 체험도 흥미로왔다. 앞으로 진로에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는 심리검사·진로상담·집단상담·진로체험 등 다문화 학생의 진로탐색활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다문화 학생들의 진로 설계를 돕고 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