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민선 8기 '상상대로 음성' 도시브랜드 홍보

상상이 현실이 되는 이미지 강조

9일 충북 음성군은 민선 8기 도시브랜드 '상상대로 음성' 홍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은 '상상대로 음성' 대형 현수막을 내건 음성군청.(음성군 제공)2022.8.9/ⓒ 뉴스1

(음성=뉴스1) 윤원진 기자 = 충북 음성군이 도시브랜드 '상상대로 음성' 홍보에 힘을 쏟고 있다.

9일 군은 오는 12일까지 읍·면 청사에 '상상대로 음성' 브랜드 대형 현수막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모든 부서에서도 자체 홍보물 제작 시 도시브랜드를 삽입해 홍보하기로 했다.

조병옥 군수는 지난달 1일 민선 8기 시작과 함께 '상상대로 음성'을 선포했다. 중부권 핵심 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음성의 도시 이미지를 알리고 도시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취지에서다.

'상상대로 음성'은 △상상이 현실이 되는 △모든 분야에서 최고 △소통과 공감 △대로처럼 역동적 성장을 이루는 도시라는 의미를 담았다.

군은 민선 8기 군정 목표를 '지속가능한 성장, 더 큰 음성'으로 정하고 △역동적 지역경제 △조화로운 균형발전 △함께하는 평생복지 △품격있는 교육문화 △사람중심 안전환경 등 5대 방침을 제시했다.

군 관계자는 "한층 높아진 음성군의 위상을 주민과 외지 방문객에게 알리기 위해 도시브랜드 홍보에 노력하겠다"고 했다.

음성군은 지난해 청년 고용률 도내 1위·지역내총생산(GRDP) 도내 2위를 달성했다. 민선 7기에는 투자유치 9조원 달성, 공모사업 예산 7000억원 확보 등의 성과를 냈다.

blueseeking@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