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투데이, ‘뉴스마켓’으로 전국 언론대상 운영부문 우수상

뉴스마켓 큰 호응, 내년 전국 서비스 목표
진실보도 부문도 수상…2관왕 영예

강원 춘천 향토기업인 MS홀딩스의 자회사 MS투데이 전경./뉴스1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 춘천 향토기업 MS홀딩스의 자회사 MS투데이가 전국 인터넷신문 언론대상을 받았다.

25일 MS홀딩스에 따르면 MS투데이는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선정한 올해 언론대상 매체부문에서 운영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언론윤리대상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한국언론학회와 한국기자협회 등 언론 관계기관에서 외부 심사위원을 위촉해 9월 말부터 3주간 심사를 진행했다.

운영부문에서 우수매체로 선정된 MS투데이는 지역의 다양한 여론을 수렴할 수 있는 참여형 플랫폼 ‘뉴스마켓’을 운영 중이다.

이 플랫폼은 독자들이 가상재화로 뉴스를 구매하고, 해당 뉴스의 인기순위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는 보상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최근 특허청으로부터 특허 결정을 받아 정식 특허등록을 앞두고 있다.

뉴스마켓은 지난 7월 첫 서비스 이후 현재까지 1만2075건의 게시글이 등록될 정도로 독자와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뉴스마켓은 내년 전국 서비스를 목표로 고도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MS투데이는 진실 보도부문에도 이름을 올려 2관왕 영예를 안았다.

MS투데이 권소담·박지영·오현경 기자는 ‘태양광이 남긴 상처, 강원도로 외지 투기꾼 밀려온다’는 탐사 기획보도로 진실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해당 보도는 강원지역 태양광산업의 실태와 개발로 인한 산림훼손 비용 대비 경제적 효과가 얼마나 있었는지를 투명하게 검증했다는 평을 받는다.

또 저수지 위 시설로 인한 산불 진화 작업 피해, 지역별로 다른 태양광 설치 기준에 의한 무분별한 개발, 외지 업체의 부동산 투기장으로 전락한 현실을 심층적으로 고발했다.

한편 ‘2024 인터넷신문 언론 대상 시상식’은 11월7일 오후 5시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서울클럽홀에서 열린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