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블루파워 후원 '미래인재양성 e스포츠대회' 성황리 개최
- 윤왕근 기자
(삼척=뉴스1) 윤왕근 기자 = 삼척블루파워가 후원하고 삼척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주관한 '2024년 미래인재 양성 e스포츠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8일 삼척블루파워 등에 따르면 지난 4일 강원 삼척시 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엔 삼척지역 아동센터 아동·청소년 300여 명이 참가했다.
주최 측이 '미래 인재 양성 프로젝트'의 하나로 마련한 이번 행사에선 'e스포츠'란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청소년들에게 창의적 사고와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한다.
이와 관련 지난 8월엔 '미래 리더 양성을 위한 메타버스 올림피아드'가 개최됐고, 9월엔 지역 내 지도교사 40명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박상수 삼척시장은 이번 대회 시상식에서 "이번 대회는 삼척의 미래 인재들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아동과 청소년이 이번 기회를 통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진태 삼척블루파워 대표이사는 "대회를 통해 팀을 이루고 서로 역할을 이해하며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은 미래 사회에서 중요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참가 청소년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고, 앞으로 더 큰 도전을 위한 밑거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척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관계자도 "삼척의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디지털 기술과 창의성을 경험하게 하고, 미래 사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겠다"고 전했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