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 가볼까" 관광객 찍은 강원 관광지 '원픽'은 속초관광수산시장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 속초시 최상위
- 윤왕근 기자
(속초=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속초시의 주요 관광 명소들이 올해 상반기 내비게이션 검색순위 최상위권에 자리하며,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의 명성을 재확인했다.
28일 시에 따르면 도내에서 상반기 가장 많이 검색된 관광지는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나타났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은 도내 내비게이션 검색순위에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매월 1위에 자리했다.
또 대한민국 전체 내비게이션 검색순위에서도 15위에 자리하며 대한민국 최고 전통시장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함은 물론, 10월 18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 성공 개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이어 속초해변이 3월부터 6월까지 매월 도내 관광지 검색순위 2위를 기록하며 속초시 대표 관광지 중 하나로서의 입지를 지켰다. 특히, 상반기 자연관광 부분 대한민국 전체 검색순위 4위에 올랐다.
이외에도, 상반기 중 월별 강원지역 관광지 검색순위 10위권에 설악케이블카와 대포항이 총 5회 진입하며 자연경관은 물론 속초시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에 대한 관광객들의 높은 관심이 드러났다.
속초시 관광지가 외지인에게 높은 관심을 끄는 이유는 비교적 작은 도시 면적에 비해 산, 바다, 호수, 온천 등 다양한 천연 관광자원이 있음은 물론, 관광 인프라가 촘촘하고 세밀하게 갖춰져 외지인들의 접근성이 다른 지역 대비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속초시는 도내에서 가장 면적이 작지만, 도내에서 가장 많은 1만5253개의 숙박 객실이 운영 중이며, 고속도로에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IC를 보유하고, IC에서 인근 관광지까지 비교적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등 관광객 수용 태세가 잘 갖추어져 있다는 평가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촘촘한 관광 인프라를 갖춘 속초시는 작지만 강한 도시”라며 “속초시는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하는 데이터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관광객의 수요와 급변하는 관광 트렌드를 신속하게 관광 정책에 반영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도시 이미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조사는 한국관광공사 데이터랩이 내비게이션 전문기업 티맵 모빌리티로부터 제공받은 데이터를 가공한 자료와, 강원관광재단의 강원관광동향 자료를 참고로 속초시가 실시했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