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토마토 축제기간, 공영쇼핑 라이브 방송 통해 판촉활동
- 한귀섭 기자
(화천=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 화천군이 2024 화천토마토 축제기간 화천 토마토 온라인 판매에 나선다.
22일 군에 따르면 화천토마토축제 이틀째인 8월2일 두 차례에 걸쳐 공영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1차 방송은 오전 11시부터 낮 12시까지 60분간 이어진다. 2차 방송은 오후 2시부터 오후 3시까지다.
판매 품목은 ‘검은 보석’이라 불리는 화악산 흑토마토와 단단한 육질과 높은 당도로 인기가 많은 찰토마토다.
준비된 물량은 흑토마토 1100상자(상자당 2㎏), 찰토마토 500상자(상장당 5㎏)다. 1상자 당 판매가격은 흑토마토 1만 2000원, 찰토마토 2만 2000원으로 시중가 보다 저렴하다.
뿐만 아니라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소비자를 위한 이벤트 쿠폰까지 준비돼 더욱 부담 없이 화천산 토마토를 맛볼 수 있다. 물품배송은 8월 5일부터 7일까지 순차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택배비는 전액 화천군이 지원한다.
공영쇼핑 라이브 방송에서는 토마토 판매 뿐 아니라 화천토마토축제 현장의 모습까지 전국 소비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공영쇼핑 이외에도 축제장 홍보마켓존에서는 화천산 농특산물 판매장, 토마토 푸드코너, 토마토 먹거리존이 마련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일교차가 큰 화악산 일대에서 생산되는 화천산 토마토는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매년 축제장에서 선물용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축제장에서 맛좋고, 몸에 좋은 신선한 화천산 토마토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시길 자신 있게 추천 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화천토마토축제는 8월1일부터 4일까지 화천 사내면 문화마을 일대에서 열린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