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민원 응대 공무원 친절서비스 교육' 실시

민원응대 공무원 친절서비스 교육.(양구군 제공) 2024.6.18/뉴스1
민원응대 공무원 친절서비스 교육.(양구군 제공) 2024.6.18/뉴스1

(양구=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 양구군이 소속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 응대 공무원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 업무에 효과적으로 응대해 만족도 높은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군은 김혜영 교육 컨설팅그룹 '울림' 대표를 초빙, 고객 만족을 위한 성공적인 응대 방법과 위법·불만 민원 응대 해결책 등의 내용으로 이날 교육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특히 CS 전문가가 갖춰야 할 불만 민원 응대 방법, 고객의 의미와 상생을 위해 알아야 할 감정활용법, 위법 사례별 민원 응대 해결책 찾기 등 사례 중심 교육을 통해 민원 응대 역량을 높였다는 게 양구군의 설명이다.

박인숙 군 민원행정팀장은 "공무원들의 민원 응대 역량을 향상하고 더욱 만족도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또 폭언·폭행 등 민원인의 위법 행위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는 등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