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16~20일 내년 예산편성 5개 읍·면 순회 주민설명회
최문순 군수, 실·과·소장 등 참석
- 한귀섭 기자
(화천=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 화천군은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2024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 설명회를 개최한다.
12일 군에 따르면 설명회는 16일 오전 10시 하남종합생활문화센터, 17일 오후 2시 상서면사무소, 18일 오후 2시 사내종합문화센터, 19일 오전 10시 화천문화예술회관, 20일 오전 10시 간동종합문화센터 등 5개 읍·면에서 진행된다.
민선 6기 출범 이후 매년 하반기에 개최하는 예산 설명회는 군민들이 지자체의 재정운용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통로다.
군은 설명회 결과를 적극 반영해 그 다음 회계연도 사업에 주민참여예산을 꾸준히 늘려 편성하고 있다.
최문순 군수는 물론 각 실·과·소장들이 참석해 올해 화천군의 재정운용 현황 및 성과, 내년 주요사업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갖는.
각 부서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국방개혁, 동서고속화철도, 안보관광과 파크골프 산업육성, 각종 사회간접자본 확충 등 군의 다양한 전략사업을 주민들에게 소개한다.
또 공공임대주택건립, LPG 배관망 보급, 생활체육 기반조성, 교육지원정책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사업 추진계획도 홍보한다.
군은 설명회 결과를 반영해 내달 본 예산안을 편성한 후 화천군의회 심의와 승인을 거쳐 2024년 예산을 확정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군 재정운용의 중심은 화천 군민”이라며 “민주적이고 투명한 재정운용을 위해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