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수퍼스타 인중서 수여식 개최…학생 73명 수상
- 임충식 기자
(전주=뉴스1) 임충식 기자 = 전북자치도 전주대학교는 ‘2024학년도 2학기 수퍼스타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전날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개최된 수여식에서는 73명의 재학생들이 인증서를 받았다. 모두 대학에서 진행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이다.
수퍼스타 인증서는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한 인재육성프로그램이다. 대학 측이 마련한 진로 프로그램에 참여, 일정 수준 이상의 업적을 달성한 학생들에게 장학포인트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 2학기 인증서 수여식에서는 소방안전공학과 장희재 학생(19학번)과 역사콘텐츠학과 소지윤 학생(21학번)이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두 학생은 “다양한 기회에 적극 도전하면서 ‘도전은 곧 배움’이라는 깨달음을 얻었다”면서 “이 자리에 오기까지 도와주신 교수님, 진로지도사 선생님, 진로취업지원실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진배 총장은 “수퍼스타가 되기 위해 미지의 영역을 향한 크고 작은 도전을 성취했듯이, 사회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취, 후배들에게 희망의 빛이 돼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94ch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