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의회 제340회 임시회 개회…제2회 추경 등 심의·의결
- 김동규 기자
(임실=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자치도 임실군의회는 2일 본회의장에서 제340회 임시회를 열고 11일까지 회기 일정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장종민 의원이 대표 발의한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 조례안 △현수막의 친환경 소재 사용 촉진 및 재활용 활성화 조례안과 김왕중 의원이 대표 발의한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 조례안, 정일윤 의원이 대표 발의한 △1인가구 지원 조례안, 김종규 의원이 대표 발의한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집행부가 제출한 △임실군 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한 10건의 조례안, 동의안 1건, 관리계획안 3건 및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 총 16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또 의원들은 주요 사업장 6개소를 방문해 추진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문제점들을 사전에 파악해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장종민 의장은 "현장의 문제점과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의회 차원의 지원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겠다"며 "한정된 재원으로 추경예산이 편성된 만큼 타당성과 효과성에 대한 심도 있게 심사하겠다"고 말했다.
kdg206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