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제일고 방문한 서거석 교육감 “모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14일 전주제일고 방문한 서거석 전북자치도교육감이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전북교육청 제공)/뉴스1
14일 전주제일고 방문한 서거석 전북자치도교육감이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전북교육청 제공)/뉴스1

(전주=뉴스1) 임충식 기자 =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이 14일 전주제일고등학교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스승의 날을 맞아 현장의 교직원들의 헌신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배대상 교사(교육부장관상)와 김은지 교사(교육감상)에게 표창을 수여한 서 교육감은 모든 교직원에게 “교육활동에 헌신하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학생회가 중심이 돼 마련한 스승의 날 행사에도 참여했다. 이날 전주제일고 학생들은 △선생님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케이크 커팅식 △선생님께 차와 디저트 대접하기 등 교직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서 교육감은 학생, 학부모들과 함께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며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서거석 교육감은 “오늘 이 자리에서 선생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선생님들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변함없이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94chung@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