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청년창업 패키지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최대 5천만원 지원

2월6일까지 참가자 모집, 총 5개팀 선발

전북 고창군이 지역 청년들의 창업지원을 위해 ‘청년창업 패키지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고창군 제공)2024.1.25/뉴스1

(고창=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 고창군이 지역 청년들의 창업지원을 위해 ‘청년창업 패키지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청년창업 패키지 지원사업은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을 대상, 단계별로 지원해 창업 진입장벽 해소와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 시범 추진 후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전국의 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으로, 현재 사업자등록 이력이 없는 예비창업가(개인 또는 4인 이내 팀) 또는 업력 5년 이내의 초기창업기업(개인 또는 법인)이다.

다만, 타지역 거주 청년은 고창군 내에서 사업장을 개소하거나 사업장을 고창군으로 이전하는 경우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가자 중 2단계 심사를 거쳐 선정된 5개소에는 시제품 개발(제작)을 위한 1년 차 창업지원금 1500만원이 지원된다. 이후 제품 시연을 위한 성과공유회 후 2년 차 자립을 위한 지원(최대 5000만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사업 희망자는 2월6일까지 군청을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심덕섭 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창업에 도전하여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고창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jc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