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소식] 강정초, 전교생 창작한 동시 모은 '솔대왓' 발간
- 오현지 기자
(제주=뉴스1) 오현지 기자 = 제주 강정초등학교는 7일 동시집 '솔대왓' 발간 기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솔대왓은 전교생이 1년 동안 글쓰기 수업을 통해 창작한 동시를 모아 엮은 문집이다.
학생들은 이날 사진 촬영과 케이크 커팅 행사로 자신들의 작품이 책으로 출간된 것을 기념했다.
강정초 관계자는 "동시집 발간은 학생들의 창의적인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경험을 통해 창작의 기쁨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제주도교육청, 제주청렴 추진 전담 TF 구성
제주도교육청은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한 제주청렴 추진 전담 TF를 구성해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 추진에 나선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청렴도 평가 결과를 분석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즉각 반영하고, 도민과 소통을 강화해 청렴 문화를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이날 2025년도 청렴도 평가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해 평가 결과를 공유하고, 사업별 원인 분석과 개선방안을 도출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목표는 단순히 높은 등급을 받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청렴한 제주교육 현장을 실현하는 것”이라며 “청렴도 1등급 달성을 통해 신뢰받는 교육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oho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