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4차산업 특별도시 '성남 리더십 세미나' 19일 개최
- 송용환 기자
(성남=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 성남시가 오는 19일 성남시청 동관 3층 한누리홀에서 4차산업 특별도시 ‘성남 리더십 세미나’를 연다.
‘첨단·혁신 1위 도시 성남의 상생과 도전’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달곤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주영섭 14대 중소기업청장의 기조발표에 이어 정송 KAIST김재철AI대학원장,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 장현영 엔씨소프트 상무가 성남의 미래전략을 제시한다.
종합토론에서는 권호열 제13대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을 비롯해 송경희 성균관대 인공지능신뢰성센터장, 정광천 이노비즈협회장, 안성현 성남상공회의소 부회장, 성명기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소성열 전자신문 영상본부장 등이 참석해 성남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상생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신상진 시장은 "이번 세미나는 '시민 중심의 명품도시'로 도약을 준비하는 성남시가 첨단·혁신 1위 도시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잡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미래 첨단산업과 혁신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역과 기업 간 상생 협력을 통해 시민들의 삶이 나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sy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