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 겨울방학 항공우주캠프 참가 청소년 모집
초·중·고 과정별 캠프로 구분, 조종·관제·드론·로켓 체험
- 박대준 기자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한국항공대학교는 겨울방학 항공우주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해로 10년째 개최되는 이 캠프는 조종사·관제사·SW드론 전문가 등 항공우주분야의 유망직업을 두루 체험해볼 수 있는 전국 초·중·고등학생 대상 진학·진로교육 캠프다.
체험활동 중심인 초등부 캠프는 5~6학년 대상으로 2박 3일 동안 △3D 모형항공기 제작 △드론체험 △로켓제작을 체험하고 항공우주분야 포트폴리오를 완성한다.
중등부 과정은 3박 4일 동안 △비행시뮬레이션 △스마트 드론 제작 및 비행 경진대회 △관제실습 체험에 항공우주분야 진로에 대한 강의가 더해진다.
고등부 과정인 글로벌 항공리더 과정은 조종·관제·SW드론 분야에 대한 강의와 실습 중심의 캠프로 4박 5일 동안 조종, 관제, SW드론 등 이론 및 실습교육이 제공되어 항공우주분야를 대표하는 직업군을 체험해본다.
특히 캠프 마지막 날에는 대한항공에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현장실습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운항훈련센터를 견학해 일반학생들이 체험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다.
본 과정 수료 후 한국항공대에 입학한 학생에게는 1학점을 선이수한 것으로 인정해 준다.
초등부는 12월 5일 오후 6시, 중등부는 6일 오후 6시, 고등부 과정은 7일 오후 6시에 학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온라인 참가신청을 접수한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