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음악극축제 공식 캐릭터 미스터M
- 이상휼 기자
(의정부=뉴스1) 이상휼 기자 = 13회 의정부음악극축제 공식 캐릭터 미스터 M © News1
</figure>의정부음악극축제집행위원회(집행위원장 박형식, 총감독 이훈)는 제13회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의 메인 포스터를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메인 포스터는 축제 캐릭터인 Mr. M(미스터엠)이 봄내음 가득한 5월의 대지 위에 올라 자유롭게 춤추며 음악을 즐기는 모습으로 의정부가 축제로 물들어 가는 모습을 담아냈다.
축제위는 5월의 푸르른 하늘빛인 파란색, 도봉산, 수락산에 둘러싸인 환경도시 의정부의 녹색 이미지와 사랑스러움, 즐거움의 상징이며 도발적이고 로맨틱한 이미지, 봄의 이미지 '핑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포스터라고 설명했다.
핑크는 축제의 공식 색상으로 '꿈의 도시, 행복의 에너지가 넘치는 핑크 시티'를 표현했다.
Mr. M은 '음악과 춤을 좋아하는 무용수'라는 컨셉으로 탄생했다.
Mr. M의 이름은 MUSIC의 첫 글자인 ‘M’에서 따온 것으로 시민 공모를 통해 이름을 가졌다.
뚱뚱한 몸매를 가지고 있지만 발레리나처럼 가벼운 춤사위를 선보이는 Mr. M은 음악과 춤에 대한 열정을 상징하며 '재미있고 신나는 축제‘의 이미지를 전달한다.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는 Mr. M의 이미지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전달함으로써 통일성 있는 축제 이미지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Mr. M 캐릭터 상품 개발 및 ’Mr. M 선발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제13회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는 매년 5월 세계무대에서 검증을 거친 최신경향의 음악극 및 신진예술가들의 신선한 작품,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야외공연 등 음악과 극이 만나는 모든 장르의 공연예술을 소개하는 경기북부 대표 공연예술축제다.
올해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는 5월9일부터 18일까지 열흘간 '음악은 삶, 삶은 스토리'를 주제로 5개국 10개의 공식초청작과 50여개의 프린지 공연, 축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주제관, 사패산 터널을 뮤직터널로 꾸미는 '1004 예술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다.
daidaloz@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