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지방정부협의회서 '천원국시' 소개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이 20일 참좋은 지방정부협의회 주최 정책대회에서 서구 브랜딩화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광주 서구 제공) 2023.9.20/뉴스1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이 20일 참좋은 지방정부협의회 주최 정책대회에서 서구 브랜딩화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광주 서구 제공) 2023.9.20/뉴스1

(광주=뉴스1) 이수민 기자 =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이 20일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참좋은 지방정부협의회 정책대회'에서 서구만의 색깔 있는 브랜딩화 전략 '마을BI'와 '천원국시'를 소개했다.

참좋은 지방정부협의회는 지자체 간 정책 교류의 활성화를 통해 좋은 정책을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매년 정책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광주시‧전남도 지역 협의회 회원을 대상으로 열린 남부권 대회로 광주 서·동·남·북구, 전남 화순·장성·장흥군 등 7개 지자체장들이 각 지자체의 우수 정책을 발표했다.

김이강 구청장은 '마을 BI(Brand Identity)'를 활용한 특색 있는 마을청(聽) 구현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금호1동 '동네상권발전소 지원 공모사업'과 동천동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 등 마을 BI와 연계한 중앙부처 공모사업이 잇따라 선정된 사례를 통해 마을 특화 발전과 주민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김 구청장은 천원의 행복 '천원국시' 사업을 중심으로 광주 서구만의 핵심 브랜드 정책을 소개했다.

천원국시는 매년 40개 이상의 노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 생활 보장하고, 고물가·고금리 등 어려운 상황에 지역에서 생산된 우리밀 국수를 1그릇 1000원에 판매해 함께 나누는 사업이다.

김 구청장은 "함께서구 우뚝서구 건설을 위해 색깔있는 브랜딩화 전략을 통한 사업 고도화로 지역의 새로운 동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brea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