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뱅크, 소방히어로 조정훈 소방위‧박다희 소방교 선정

재난현장서 활약하며 국민의 생명‧재산권보호 기여 공로

소방히어로 27호와 28호로 선정된 조정훈 소방위와 박다희 소방교 대리수상자인 이효정 소방교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타이어뱅크 제공) / 뉴스1

(대전=뉴스1) 백운석 기자 =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는 23일 한국노총 소속 전국소방안전공무원 노동조합과 선정하는 소방히어로 27호‧28호인 조정훈 전남 함평소방서 소방위와 박다희 전남 목포소방서 소방경에 대한 감사장 및 타이어 교환권 전달식을 전남 함평소방서에서 가졌다.

타이어뱅크에 따르면 소방히어로 27호로 선정된 조정훈 소방위는 2010년 임관 후 다수의 화재진압 및 구조 활동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권 보호에 힘써왔으며 통신시스템 관리자로 신속한 정보전달을 통해 빠른 상황해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소방히어로 28호로 선정된 박다희 소방교는 2020년 임관 후 75회 이상의 재난현장 출동으로 인명과 재산 피해 경감을 위해 노력했으며 현장에 근무하는 소방공무원의 안전사고율 저감에 기여했다.

조정훈 소방위는“소방히어로로 선정돼 영광”이라며“앞으로 성실한 직무수행으로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다희 소방교는“소방히어로로 선정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국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타이어뱅크㈜는 ESG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전국 소방안전공무원 노동조합과 업무협약을 통해 매월 전국의 소방관들을 대상으로‘소방히어로’를 선정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행사를 갖고 있다.

bws966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