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학교회계 업무담당자 재정 실무 역량강화 교육

대전교육청 전경. /뉴스1
대전교육청 전경. /뉴스1

(대전=뉴스1) 김태진 기자 = 대전교육청이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사용자 맞춤형 교육을 통해 학교회계시스템 사용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회계업무 처리의 정확성을 끌어올리고 있다.

7일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10~11일 대전교육정보원에서 학교회계 업무담당자의 재정 실무 역량강화를 위해 K-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하반기 교육은 학교 업무담당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회계 예산·수입·지출의 3개 분야별로 나눠 실시한다.

대전교육청은 상반기 실시한 학교회계 분야 신규·저경력 직원 142명에 대한 교육을 마쳤다.

학교회계시스템 사용자 교육은 분야별 전문 경력자로 구성된 K-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 대표 강사들이 실제 업무처리 사례와 시스템 개선 사항, 업무 처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컴퓨터 실습 실무 중심으로 이뤄진다.

대전교육청은 투명한 재정 운용 여건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추진할 방침이다.

엄기표 대전교육청 기획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 현장의 회계 처리의 전문성과 담당자의 업무역량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회계시스템 사용자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memory4444444@news1.kr